피파 STORY

피파온라인4 본캐 바르셀로나 스쿼드 ( 200억 )

혁응배 2022. 3. 6. 09:36

안뇽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다시 인사드리는

응배 입니다 ^^

 

사실 어제 글을 포스팅 한 후에

많은 고민을 하다가 원래 제가 참으로

좋아하는 팀으로 본캐를 바꿨는데요!

 

제가 피파온라인4를 하면서 가장 좋았고

항상 결국은 돌아가게 되는 팀 !!

 

FC 바르셀로나 입니다 !!

 

 

오늘은 제가 200억 정도의 자본을 가지고

스쿼드를 맞춘 만큼 200억을 가지고서 만약

바르셀로나 스쿼드를 짠다면 ??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 지

그리고 왜 이 선수를 선택했는지

 

한 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포메이션은 아무래도 현 메타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할 수가 있는 것으로

선택을 해보았는데요!

 

4-2-3-1 포메이션의 경우에

수비도 무난무난 하고 공격과정도

다양하게 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특히나 바르셀로나 처럼

피파온라인4에서 구현이 어려운 패스를 통해

공격을 하는 팀에게는 가장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우선 공격수 부분부터 보자면

 

LH 티에리 앙리 선수를 원톱으로써

골을 노리는 역할을 부여를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4-2-3-1 포메이션에서

원톱의 역할은 단순히 골을 넣는 것을 넘어

 

연계는 기본으로 꼭 필요한 부분이고

실제로 공간침투를 통해 다른 공간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앙리 처럼 빠르게 침투를 하고

윙 포지션도 소화를 할 만큼 연계 능력을 가진

선수를 사용을 했어요 !!

 

( 개인적으로 호돈이랑 수지는 안 맞아서... )

 

 

그리고 이 팀의 가장 핵심 중추가 되는

세 명의 공미 자리에는 자리에 잘 맞는

선수들을 넣어놨는데요!

 

윙의 역할까지 동시에 한다고 할 수 있는

LAM / RAM 자리에는 바르셀로나 선수 중에

공격적인 역할을 잘 할 수 있는 선수들을

선택을 했는데요

 

윙쪽으로 자리를 벌려서 중앙에 공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속도와 드리블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드리블도 좋고

속도도 빠르고 동시에 특성 팀컬러를 받는

 

NG 안수파티

LH 그리즈만

 

이렇게 두 선수를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두 선수 모두 연계가 엄청나게

뛰어난 수준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수준이 되고

 

동시에 속도가 빠르면서도 드리블까지 한 번에

좋을 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선택을 했어요 !!

 

 

 

이 선수들 말고도 페드로 / 오베르마르스 같은

양발에다가 속도도 빠르고 좋은 선수들이 있는데

 

이 선수들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성능은 좋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조금 정도는 비벼주면서

몸싸움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 두 선수는 몸이 살짝 부딪히면

저 멀리 날아가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리즈만 안수파티가 엄청나게 몸싸움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적 몸싸움이

조금은 더 좋아서 사용을 했어요 !!

 

 

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자리라고 할 수 있는

공미 자리에는 바르셀로나의 가장 에이스 이자

가장 상징적인 선수를 넣어줬는데요 !!

 

바로 리오넬 메시 !! 선수를 사용했어요

 

어떤 시즌을 사용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21TOTS 시즌을 사용을 했는데요!

 

패스마스터도 있고 실제로 다른 시즌에 비해

공미 자리에서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시즌이라고 생각해요

 

 

 

기본적으로 메시의 경우는

속도도 빠르고 슛도 좋고 드리블도 좋은 것은

당연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거기다가 추가적으로 요즘 나오는 시즌들은

대부분 패스까지도 장착을 한 시즌들인데요!

 

다양한 시즌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속력이 제일 잘 붙는 다고 느껴지는

시즌이 바로 21TOTS 였어요 !

 

물론 22TOTY 메시 고강 쓰고 싶어용...

 

 

그리고 이 포메이션에서 살림꾼 역할을

가장 많이 하는 자리인 수미형 미드필더

자리에 있는 두 명의 선수!

 

활동량의 대명사 라고 할 수 있는

두 명의 선수가 마침 바르셀로나에 있는데요!

 

바로 아르투로 비달 / 프렝키 더용

이렇게 두 명의 선수를 사용했어요

 

 

그 중 비달 선수의 경우는 정말 다양한

시즌을 전부 써보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처음 사용을 해 보는

21챔스 시즌을 사용을 해보았어요!

 

굳이 다른 시즌을 사용을 해 본 이유라면

아무래도 패스에 대한 아쉬움 때문인데요

 

전체적으로 스탯 자체는 어떨지 몰라도

비달 선수 자체가 패스에 있어서는 단점이

많이 보이는 선수라고 느꼈었어요

 

 

 

그런데 21챔스 시즌을 사용을 해 보니까

기존 비달 선수가 가지는 활동량에 속도는 물론

패스까지 좋아진 느낌이었어요!

 

패스 스탯 자체는 그냥 평범하지만

실제 게임 안에서 패스 느낌이 아주 좋은

실수가 거의 나지 않는 체감이었습니다

 

 

그리고 프렝키 더용 선수의 경우는

21TOTS 시즌을 사용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다른 시즌에는 없는 패스마스터

특성이 있는 만큼 중원에서 공격 진영을 향해

스루패스를 할 때 아주 좋은 선수이죠!

 

거기다가 기본적인 수비 할 때의 모습도

아주 훌륭하게 자리도 잘 잡고 패스도 잘 끊는

특히 상대방의 공격 전방 침투 패스를 끊는

아주 중요한 역할도 하는 선수에요

 

 

마지막으로 수비수의 경우에는

사실 200억 정도의 자본금 안에서는

엄청 좋은 선수를 구매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ㅜㅜ

 

그래서 우선 가장 기본적인 듀오를 선택해서

수비를 만들었어요!

 

피케 중에 가장 무난한 피케라고 할 수 있는

MC 피케 선수를 사용을 했구요 !

 

푸욜 중에 가장 무난한 푸욜인

LH 푸욜 선수를 사용했습니다 !!

 

 

사실 푸욜하고 피케는 피파 안에서 엄청나게

좋은 선수 축에는 들지 못한다고 할 수 있어요

 

특히나 뤼디거 바란 같은 선수들이 많은

현재 상황에서는 사실 안 좋은 축에 속하는

선수들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피파온라인4에서 바르셀로나를

하신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지이기도 해요 ㅜ

 

그리고 마지막으로 윙백들의 경우에는

조르디 알바 / 서지뇨 데스트 선수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성능적으로 보았을 때

제가 실제로 구성한 선수들 보다

훨씬 좋은 선수들이 많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을 했을 때

200억 정도 선에서 가장 효과를 많이 내는

스쿼드가 아닐까 싶어 이렇게 공유합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