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챙겨요 !!

다이어트 식단 좋은 음식들만 골라모아봤어요.

혁응배 2022. 3. 16. 11: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하게 살아가자 라고 하는

다짐을 실현할 수 있게 관련된 주제를

한 번 또 가져와 본 응배 입니다 ㅎㅎ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한 부분을

자세하게 이야기 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제일 고민이 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 것이

바로 이 식단에 대한 부분인 것 같아요.

 

뭘 먹어야 할 지 그냥 먹지 말아야 할 지

 

근데 문제는 나는 항상 배가 고프고

맨날 먹던 사람이 갑자기 안 먹으면 안 되는데

 

어떻게 음식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지

참 고민이 많이 된다고 할 수 있죠 ㅜ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때

실제로 우리에게 좋은 음식이면서 그 중에서

골라서 잡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들을 한 번 준비해보았어요!

 

그럼 한 번 시작을 해볼까용~?

 

1. 계란

이 계란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실 누구나 공감을 하실 만한 음식인데요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단백질도

비타민도 많아서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채우기에 아주 좋은 음식이에요

 

그리고 사실 이 부분이 앞으로도 중요한데

포만감이 뛰어난 음식이기 때문에 적게 먹어도

오래 든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

 

그럼 아무래도 자연스럽게 조금은

덜 먹게 되지 않을까요 ??

 

2. 연어

다이어트 때문이 아닌 그냥 먹어도 좋은

이 연어를 먹으면 좋은 이유가 딱 있는데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것이 아니라

아무래도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때문에

유명한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어요

 

오메가3는 몸에서는 안 만들어져서

무조건 먹어서 채워야 되는데 이 연어에

오메가 3가 아주 많이 들어있거든요 ㅎㅎ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으면서도

동시에 고혈압이나 심장병 같은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면 아주 좋겠죠 ??

 

3. 고구마

고구마는 정말 유명한 다이어트 음식인데

칼로리가 낮기도 하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그런데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고구마를 드실 때 만약 다이어트 식단으로

계획을 해서 드시는 것이라면 !!

 

찌거나 굽지 말고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준다고 해요

 

100g을 기준으로 생각을 했을 때

생 = 120kcal

찐 = 135kcal

굽 = 140kcal

 

이렇게 되어 있다고 하니 당연히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드실 때는 생으로 해서

드시는게 가장 좋겠네요 ㅎㅎ

 

4. 키위

키위는 100g당 55kcal 정도로 낮은 편인데

거기다가 섬유질 자체도 과일들 중에서 많은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는데

 

여기서 한 가지 놀라웠던 부분은 키위 껍질에도

섬유질이나 엽산이 풍부해서 통으로 씻어 먹으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ㅎㅎ

 

5. 자몽

자몽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는 과일인데요!

 

키위보다도 낮은 30kcal 정도 되기에 좋고

역시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자몽 역시도 속껍질에

항산화제인 나진 린이 많이 있기 때문에

통째로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해요 !!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

 

꼭 무조건 드셔야만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ㅎㅎ

 

6. 견과류

사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고구마와 같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미 어느 정도 많이

알려진 음식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나 단백질 비타민 같은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은 것은 당연

 

실제로 육류를 대체해서 먹을 음식으로

아주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이

그냥 볶거나 그대로 드시게 되면

 

효소저지물질 때문에 소화도 잘 안 되고

흡수도 잘 안 된다고 해요

 

그래서 일정 시간 동안 물에 불리게 되면

효소저지물질이 중화가 되서 소화나 흡수에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ㅎㅎ

 

7. 방울토마토

사실 저도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때

중간에 간식이 먹고 싶으면 이 방울토마토를

조금 자주 먹었었는데요

 

칼로리 자체도 14kcal 정도로 낮기도 했고

무엇보다 암예방이나 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부분들이 있었어요.

 

다이어트도 하고 몸 건강도 챙기는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면 이거보다 더 좋은

식단은 없을 것 같네요 ㅎㅎ

 

8. 단호박

단호박 같은 경우는 모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는 것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는 면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당도 자체는 조금 높다는 것이 특징이기에

칼로리가 엄청 적은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단호박은 식이섬유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실제로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을 많이 주는데요.

 

단호박은 소화가 되는 속도가 느린 편이라서

포만감이 다른 음식들에 비해서 오래 유지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죠!

 

9. 오이

오이는 100g당 당분이 1g 밖에 없는

그냥 그 자체로 물 밖에 없는 채소인데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느끼기에 좋고

 

칼륨 역시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 칼륨은 몸에 있는 나트륨을 빼줘서

부종을 빼는데 탁월하다고 하죠!

 

10. 그릭 요구르트

마지막은 일반적인 요구르트가 아닌

그릭 요구르트가 그 주인공 인데요!

 

다른 요구르트들 보다 단백질이 1.5배가 높아서

포만감 자체가 오래 지속되는 느낌이 강하죠!

 

그리고 이 그릭 요구르트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나서 먹게 되면

 

아미노산이 무리하고 손상이 된 근육이

잘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느데요

 

그 과정에서 근육이 쭉쭉 성장을 하게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ㅎㅎ

 

 

이렇게 이번에는 10가지 정도 되는

다이어트 식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음식을

제대로 먹지 않으면 오히려 요요가 오거나

건강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음식들 잘 챙겨먹고

다이어트 해서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기를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