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STORY

배드민턴 초보 정확한 자세로 배린이 탈출 !!

혁응배 2021. 8. 11. 00:08

 

안녕하세요~

 

오늘도 중요한 이야기를 들고 돌아온

응배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조금 늦은 시간에 이렇게 글을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요

 

운동을 하던 도중 느껴졌던 부분이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공유를 해드리려고 해요 !!

 

 

요즘 배드민턴 초보 이신 분들께서

많이들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작하고자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가 잘 치는 분들하고 경기를 하면

부러워 하시면서 빨리 배린이를 탈출하고

싶어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레슨 아닌 레슨을 자주 하게 되는데

그 분들을 가르쳐 드리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생각이 나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사실 배드민턴 이라고 하는 운동은

다른 종목에 비해서 어떤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본기가 정말 중요한

운동이 되겠는데요!

 

기본기가 탄탄한 사람은 비슷한 실력이어도

확실히 차이가 나게 된다고 할 수 있겠어요!

 

드롭 / 헤어핀 / 점프스매시 같은

기술들을 잘 써야지만 배린이 탈출이 아닌

 

기본기를 잘 구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겠는데요!

 

그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되는 것이

바로 배드민턴 자세 가 되겠어요 !!

 

 

저 역시도 과거에 군대에 다녀오니까

코치님이 딴 거 하지 말고 바로 자세 잡자고

얘기를 하셔서 한 달 동안 기본 자세만....

 

그렇게 주구장창 연습을 하고 잘 잡아주셔서

지금의 기본이 잘 잡힌 제가 있을 수 있었죠 !

 

그래서 오히려 저는 배드민턴 경기를 할 때

이기고 싶은 경기라면 오직 정석만을 가지고

경기를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정석적인 부분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자세들에 대해

한 번 설명을 해드리려고 해요 ㅎㅎ

 

1. 언제나 라켓은 들고 있기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라켓은 언제나

내 허리라인 보다 위로 들고 있는 것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아무래도 셔틀콕이 빠르게 오고 가기 때문에

미리 라켓을 들고 준비를 하고 있어야 어떤 공이

나한테 오더라고 잘 준비하고 받을 수 있거든요!

 

2. 강하게 보다 정확하게

배드민턴 초보 분들이라고 하신다면

셔틀콕을 강하게 보내는 것이 쉽지 않기에

강하게 치시려고 하다가 실수하시는 경우

생각보다 자주 볼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배드민턴은 오히려 강하게 보다

정확하게 셔틀콕을 보냈을 때 이기는 확률이

높다는 사실 !!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강하게 치는 것이

조금 어렵다면 우선 정확하게 치는 것에

중점을 가지고 연습을 해본다면 어떨까요 ?

 

3. 기술보단 정석을....

이 부분이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배드민턴 배린이 탈출 비법이 되겠는데요!

 

헤어핀 보다는 푸쉬와 드라이브를

드롭 보다는 클리어와 스매시를

 

이렇게 두 가지만 기억하고 있더라도

나의 실수는 반절 이상 줄어들 것이고

그럼 당연히 점수를 잘 얻겠죠 ??

 

오늘은 제가 생각할 때

배드민턴 초보이신 분들께서 참고해서

운동을 하시게 된다면

 

배린이를 빨리 탈출하실 것 같은

이야기에 대해서 한 번 준비를 해보았어요!

 

저도 많은 분들에게 가르침을 드리는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정말 어려운 것이

기본이지만

 

또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이 기본인 만큼

모두들 처음에는 조금 힘들더라도 기본을

중시한다면 금방 실력이 쭉쭉 ~~~ !!

 

그럼 모두들 A조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