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STORY

배드민턴 오른손 왼손의 비밀 ( 왼손잡이가 유리해 ? )

혁응배 2021. 8. 9. 16:38

 

안녕하세요

응배의 배드민턴 이야기 !!

 

오늘은 실제로 겪으시는 현실적인

이야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주제를 가져와 보았는데요!

 

그럼 바로 한 번 시작해볼까요 ??

 

 

오늘의 주제는 바로

배드민턴 왼손잡이 오른손잡이의

차이점에 대해서

 

그리고 과연 정말 왼손잡이가

더 유리한 지에 대한 부분을 알기 쉽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준비해보았어요!

 

 

왼손잡이로 배드민턴을 치는 사람들은

사실 흔히 보기에는 어려운 가끔 가다가

마주치게 되는 사람들인데요!

 

그런데 이상하게 왼손잡이 이신

분들과 경기를 하다 보면 잘 안 풀리거나

어렵다고 느껴지는 경우들이 종종 있죠!

 

과연 왜 그럴까요 ??

 

그건 바로 어느 운동에서나 볼 수 있듯

왼손잡이 라고 하는 특이점 때문에 다들

혼동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말씀을 드리자면

 

오른손 잡이가 셔틀콕을 받기 어렵게

치는 것이 이미 익숙해져 있는 상황에서

왼손잡이에게 똑같이 공을 준다면

 

왼손잡이에게는 완전 받기 좋게

셔틀콕이 날아가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오른손잡이로서 항상

똑같이 공격하던 루트가 통하지 않기에

당황하게 되는 것인데요 !!

 

항상 내가 보내던 곳이 상대방한테는

너무나 치기 좋게 날아오는 공이 되기에

내가 하던 대로 경기를 운영을 했다가

지는 경우가 파다한 것이죠!

 

 

거기가다 또 하나의 비밀이 있는데

왼손잡이 분들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오른손잡이 분들에 비해서

 

셔틀콕의 각도가 다르게 되는데요

 

이게 조금 이해하기가 힘든 부분인데

오른손잡이 분들이 정타를 딱 때렸을 때

셔틀콕이 나아가는 각도보다

 

왼손잡이 분들이 정타를 때렸을 때

셔틀콕이 나아가는 각도가 더 가파르게

떨어진다는 사실이에요!!

 

 

쉽게 생각을 해본다면

축구에서 프리킥을 찰 때

 

호날두 선수의 무회전 킥 처럼

셔틀콕이 뚝 떨어지게 되는 현상이

왼손잡이 이신 분들에게서 비교적

많이 보이게 되는데요

 

그렇다 보니까 원래 내가 받을 수 있는

공들도 원래보다 더 떨어지는 셔틀콕의

각도로 인해서 제대로 못 치는 경우들이

많이 생긴다고 볼 수가 있겠죠!

 

 

그런 이유들로 인해서 너무나 흔하게

볼 수가 있는 오른손잡이이신 분들보다

왼손잡이이신 분들의 셔틀콕이 조금 더

받기 어렵다고 볼 수가 있겠어요!

 

하지만 절대적인 실력차 안에서는

사실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나와 비슷한 실력인데 이상하게 내가

잘 못친다고 느끼신다면 이런 부분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의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다들 왼손잡이 이신 분들의

스타일에 익숙해지지 못하셔서 경기를

실수 하시는 경우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저 역시도 그런 경우들이 있지만 !!

 

그래도 여러 번 게임을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니까 다들 더욱 힘내셔서

즐턴 하세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