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STORY

[경기도 가볼만한 곳] 화담숲 힐링여행 여행지 추천

혁응배 2021. 8. 13. 18: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드민턴이 아닌 색다른 이야기로

인사를 드리는 응배 입니다 ㅎㅎ

 

오늘은 코로나 시기로 모두들 힘든 와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너무 좋았었던

힐링여행지를 추천드리려고 하는데요!

 

정말 너무 좋았었던 힐링여행 !!

화담숲으로 떠나볼까요 ~??

 

 

저는 1박이 아닌 당일로 다녀오고 싶었기에

경기도 가볼만한 힐링여행지를 찾아보다가

화담숲을 알게 되었는데요!

 

화담숲을 처음 알았을 때는

정말 충격을 받았었어요 !!

 

바로 곤돌라를 타고 화담숲 입성을

한다는 사실에 놀랐었어요 ㅎㅎ

 

스키장만 있는 줄 알았던 곤지암 산 위에

존재하는 힐링명소 화담숲으로 떠나볼까요 ?

 

화담숲에서 제가 힐링을 느꼈던 부분들을

위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ㅎㅎ

 

가장 먼저 저는 여자친구랑 여행을

간 만큼 하트 다리가 너무 좋았었어요!

 

눈으로 보기만 해도 사랑이 넘칠 정도로

하트가 아주 강렬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이

나무들이 풍성하게 있는데 색감이 다양해서

어디를 봐도 풍성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뭔가 메말라 있던 감정을 채워주는

장소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서 여유롭게

둘러볼 수가 있었던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feat. 데이트 코스로도 기가 막히죠 !!

 

 

그리고 풍경들이 제가 예전에 외국에서

봤었던 풍경을 보는 듯한 구조 였는데요!

 

산책길도 아주 예쁘게 잘 되어 있었고

그리고 주변 구조물들도 잘 되어 있어서

걷는데도 눈이 즐거운 느낌이 있었어요!

 

 

그리고 길을 걷다 보면 보이는

폭포수가 보이는데 마음에 들어 있는

응어리가 같이 내려가는 것 같아요

 

걷는데 땀이나기도 하고 덥기도 하지만

그래도 동시에 시원해지기도 하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 곳이었죠 ㅎㅎ

 

 

제가 정말 기억에 남았던 물레방아 ㅎㅎ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뭔가 그 동안 막혀 있던 제 고민들도 같이

돌아가면서 마음이 편안해 졌었어요 ㅎㅎ

 

 

그리고 가장 높은 곳에서 본 이 풍경은

엄청 높은 산을 등반하는 것이 아니었지만

 

곤돌라를 타고

이미 높은 곳에서 출발을 해서 그런지

정말 속이 다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풍경을 자랑한다고 볼 수 있었죠 !!

 

 

중간 중간 산책을 하다 보면 이렇게 다리들이

놓여져 있는데 다리들도 숲에 둘러쌓여 있어서

 

영화에서만 보던 산 속에서 놀고 있는

예쁜 산 속을 거닐고 있는 느낌을 받는

날이 더워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길들이었어요 !!

 

이 사진에 보이는 철도는

실제로 다리가 아프신 분들을 위해서

숲들 사이를 헤치고 달리는 열차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총 세 정류장으로 되어져 있어서

1-2 번 코스

2-3 번 코스

1-3 번 코스

이렇게 원하는 코스 별로 이용이

가능한 열차 랍니다 !!

 

그리고 화담숲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다양한 구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총 3 구역으로 나뉘어진 정류장 처럼

푸른 나무들이 많아서 숲에 둘려쌓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산책로가 1구역

 

넓은 산책로에서 여유를 즐기면서

높게 쏟은 나무들을 많이 볼 수가 있는

2구역이 있구요 !!

 

마지막은 꽃들이 많고 낮은 곳에서

정경을 즐길 수가 있는 3구역이 있어요!

 

 

이렇게 각각 구역들이 나눠져 있어서

산책을 쭉 하더라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산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조금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이렇게 주황색 햇볕이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풍경을 볼 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 정말 감동 그 자체랄까요ㅜ

 

묘하게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여러 가지 감정들이 교차하는

순간을 연출해 주더라구요!

 

 

타이밍을 잘 잡으면

요런 인생샷을 건지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사실 !!

 

산책도 하고 힐링도 하고 인생샷도 건지고

일석 삼조를 모두 가질 수가 있는 것이죠 ㅎㅎ

 

 

개인적으로 참 잘 찍힌 것 같고

좋아하는 사진이라서 슬쩍...ㅎㅎ

 

 

그렇게 노을이 지고 해가 지기 시작하면

숲 곳곳에 있는 이런 조명들이 켜지는데

또 이게 그렇게 멋있더라구요 !!

 

조명들이 적절하게 어우려지는데

진짜 예쁜 숲 속에 왔구하 하는 느낌을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정말 하루 종일 숲을 보느라고 아무 생각도

안 하고 고민을 내려 놓고 힐링을 제대로 하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었는데요 !!

 

코로나로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시지만

한 번씩은 이렇게 시간을 내서 여유를 즐기고

힐링을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ㅎㅎ

 

그럼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